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15 22: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제73주년 제헌절을 맞아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이번 태극기 달기 운동은 올해로 73주년을 맞는 제헌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대한민국의 헌법 제정을 경축키 위해 실시되며 시는 공공기관과 기업체, 각 가정 등에 태극기 게양을 요청하며 홍보에 나섰다. 


태극기 게양시 아파트 등의 고층 건물에서는 강풍 등으로 태극기가 떨어져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악천후에는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으므로 게양하면 안된다.


최홍묵 시장은 “제헌절을 맞아 기업체와 관내 학교, 아파트 관리사무소, 이통장 회의를 통해 제헌절에 태극기 게양 동참을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이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시민들이 제헌절의 의미를 바로 알고 애국심을 다시 한번 고취할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계룡IC부터 계룡대 1정문까지 7.3km 구간 태극기 거리 상시 운영에 이어 올해 새롭게 개통되는 계룡 신도안-대전 세동 광역도로에 태극기 가로기 게양을 추진하는 등 국방수도로서의 정체성과 위상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13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