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19 22: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9월 15일까지 총15회차에 걸쳐 논산시 농촌교육농장(NS-에듀팜)인증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2018년 논산시 농촌교육농장 인증농가중 재인증 희망농가와 신규 희망농장 11농장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와 농촌교육농장 현장에서 진행한다. 


농업과 농촌이 가지고 있는 교육적 가치를 학교교과과정과 연계해 교육농장을 내실화하는데 주안점을 둘 계획이며 특히 교안(체험지도계획서, 시나리오)작성과 교안기반 운영실습을 통한 모니터링 등의 현장중심 교육으로 기존 체험농장의 노하우와 신규 체험농장의 아이디어를 서로 공유함으로 체험 농장간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논산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농장주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교육계가 원하는 맞춤형 농촌체험 교육이 운영될수 있도록 하겠으며 논산시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한 단계 발전시켜 농촌관광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 농촌교육농장 운영을 희망하는 농장주는 농촌교육농장 인증 교육 이수와 교육환경 기반 등 학교 교육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할수 있는 기반조성과 역량을 갖춰야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14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