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23 23: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공공도서관 도서대출 이용 편의성 제공을 위해 두마면사무소 후문 데크 위에 무인스마트도서관을 설치했다.


이번 스마트도서관 설치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U-도서관 구축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되며 U-도서관이란 유비쿼터스 도서관의 약자로 일상생활 근처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도서관을 의미한다.


시는 관내 4개 면동중 두마 지역에만 도서관이 없어 그 동안 도서관 이용자가 불편을 겪어왔지만 이번 스마트도서관 설치로 상당 부분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무인스마트도서관 베스트셀러와 신간 등 500여권 도서를 소장하고 있으며 계룡시 공공도서관 회원증(모바일 회원증 포함)을 소지한 시민이면 누구나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대출권수는 1인당 2권이며 대출기간은 14일이다.


시는 지난 6월말 설치돼 2주간 시범운영을 거친 스마트도서관이 100여명의 시민이 200여권의 도서를 대출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보다 다양한 종류의 서적을 비치해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께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나 편리하게 도서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도록 개선사항을 점검해 나갈 예정이며 야간에 무인스마트도서관을 안전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별도의 조명시설을 추가 설치하는 등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무인스마트도서관 설치에 국비 6000만원과 시비 6000만원 등 총1억2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16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