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02 22: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와 계룡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32명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한 비대면 청소년 수련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비대면 청소년 수련활동은 여름방학을 맞아 사회적 거리두기로 야외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청소년들의 체험활동을 지원키 위해 실시됐으며 온라인 방탈출, 타일코스터(컵 받침대) 만들기, 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 홈캉스 밀키트 만들기 등 청소년들이 흥미를 느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유도했다.


슬기로운 홈캉스 챌린지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비대면 청소년 수련활동에 큰 기대 없이 참여했지만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루하지 않고 지도자 선생님과 함께 참여하는 친구들이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고 동기를 얻어 끝까지 참여할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천룡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으로 대면에서 청소년들과 함께 수련활동을 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비대면 청소년 수련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청소년들을 보면서 감사함을 느꼈고 하루 속히 우한 폐렴 감염증이 종식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소년들이 참여할수 있는 다양한 대면과 비대면 형태의 참여 프로그램을 개발해 성장기 청소년들이 건강한 가치관을 함양할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18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