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19 22: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시장 집무실에서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과 상호협력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계룡시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직업훈련교육을 통해 구직에 필요한 역량과 자격능력 배양과 함께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군사도시인 계룡시의 특성을 살린 일자리를 발굴키 위해 실시됐다. 


이번 협약식은 최홍묵 시장과 안성호 충남인력개발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계룡시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직업교육훈련, 인적 물적 자원의 교류와 자문, 교육생 취업연계, 사후관리 등 계룡시민을 위한 직업교육과 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 사업 등에 대한 협력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충남인력개발원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시민이 필요로 하는 직업교육, 일자리 연계, 사후관리 등 일자리 제공과 창출을 위한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성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길 기대하며 시에서 보다 많은 사람이 맞춤형 직업교육에 참여할수 있도록 적극적인 사업홍보와 행 재정적 지원 등을 계획하고 있는 만큼 맞춤형 일자리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해 실직커나 폐업한 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키 위해 행정안전부, 충남도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전체 사업비의 90%에 달하는 금액을 중앙정부로부터 보조를 받아 희망근로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등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22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