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23 23: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순천향대 법과학대학원은 오는 9월 3일부터 5일까지 2021 과학수사 체험캠프를 온라인 카카오 TV를 통해 개최한다. 


이번 과학수사 체험캠프는 청소년과 일반인에게 법과학 분야에 대한 소개와 흥미 고취를 위해 마련됐으며 전국의 12세부터 16세 미만의 학생들로 구성된 청소년반과 16세 이상으로 구성된 성인반으로 나눠 캠프 기간내에 청소년반은 총2회, 성인반은 총3회의 교육을 진행하고 참가자의 연령대에 맞춰 이해하기 쉽게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과학수사 이야기 전문가 특강 50분, 증거물의 채취와 분석 과정 시연 30분, 모의사건현장에서 증거물을 이용한 범인 찾기 40분 등과 담당 교수와 참가자들 간의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있다. 


구체적인 시연내용은 정전기를 이용한 족적 채취, 시약과 분말을 이용해 보이지 않는 지문 찾기, 시약을 이용한 혈흔 증강, 절단된 증거물에 남겨지는 공구흔의 이해, 적외선 카메라를 이용한 문서 변조 여부 확인, 증거물을 이용한 범인 추리 등이다.


김정식 법과학대학원장은 “비록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행사지만 참가자들이 실제 실험실과 현장에 들어와 있다고 착각할 정도로 최대한 현장감을 느낄수 있게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한편 본 캠프는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참가비 없이 무료로 제공되며 참가신청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할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23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