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06 22: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가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9월 한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레드서클(Red Circle)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캠페인을 통해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스스로 관리해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코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건강한 혈관 정상 수치는 혈압 120/80mmHg 미만, 공복혈당 100mg/dL미만, 콜레스테롤 200mg/dL미만으로 해당 수치를 숙지하고 직접 측정 관리하는 것이 자신의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습관이라고 할수 있다.


올해는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해 현장 캠페인 대신 자기혈관 숫자알기를 슬로건으로 전광판, 현수막, 무인 홍보부스 운영(시민공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의료취약계층 등 건강관리의 사각지대가 발생치 않고 시민의 건강한 삶을 도모할수 있도록 비대면 방식 등을 활용해 방문건강관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가겠다”고 말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9대 생활수칙은 담배는 반드시 끊기, 술은 하루에 한두잔 이하로 줄이기, 음식은 싱겁게 골고루 먹되 채소와 생선은 충분히 섭취하기, 가능한 한 매일 30분 이상 적절한 운동하기, 적정 체중과 허리둘레를 유지하기, 스트레스 줄이기,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하기, 정기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하기, 뇌졸중, 심근경색 증상시 즉시 병원 가기 등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26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