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젊은 밤, 멋진 밤, 부여밤 온라인 축제 10일 개최 - “너네는 그냥 먹니? 우리는 홀랑 까서 먹는다” - “밤 내려온다, 밤이 내려온다, 부여밤이 내려온다”
  • 기사등록 2021-09-09 23: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전국 최대 생산량을 자랑하는 부여 알밤을 알리기 위해 10일부터 제16회 부여 굿뜨래 알밤 온라인 축제를 개최한다.


군은 부여 굿뜨래 알밤축제 추진위원회와의 세 차례에 걸친 회의 끝에 중지를 모아 우한 폐렴 감염증 시대에 대응하고 민간 주도형 축제로 거듭나기 위한 온라인 축제를 처음 시행케 됐다.


포털사이트에서 굿뜨래몰을 검색하면 부여 굿뜨래 알밤 외 굿뜨래 10품을 만나볼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와 쿠폰 할인, 부여밤 홍보영상, 라이브방송 등을 접할수 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칼집밤으로 이미 널리 알려진 뜨래밤과 대보가 마련돼 있으며 뜨래밤은 품종이 탱글탱글하고 칼집을 내서 출고돼 에어후라이에 약20분 정도 가열을 하면 밤이 속껍질까지 홀라당 벗겨져 가정에서 군밤으로 먹기 좋다. 


지난해는 조기에 품절될 정도로 홀랑 잘 벗겨지는 부여 대표밤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대보밤 역시 깐밤으로 맛이 좋아 인기가 매우 많은 품종이다.


한국밤재배자협회 부여지회 박성건 사무국장은 “이번 축제는 2차로 나눠 진행하며 1차는 추석전 이벤트를 10일부터 15일 2차는 온라인 판촉행사로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1차 축제 기간에는 온라인 전문 유통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에서 부여햇밤(일반밤)을 쿠폰가로 구입이 가능토록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여 굿뜨래 알밤은 온라인 채널인 G마켓, 11번가, 쿠팡, 카카오쇼핑, MBC네트워크 팔도장터에서 구입할수 있다.


박정현 군수는 “올해는 태풍에 의한 피해 등이 없어 대풍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부여의 젊은 밤이 온라인을 통해 활발하게 판매돼 밤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27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