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13 23: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인천연구원이 공동 주최한 2021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기초자치단체의 우수 정책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이를 전국으로 확산키 위해 실시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59개 기초자치단체에서 총376개의 우수사례가 응모돼 1차 심사결과 209개 사례가 본선에 진출했다. 


부여군은 인구구조 변화대응 분야 전국 최초 치매예방을 위한 사회성과보상사업(SIB) 추진체계를 구축하다라는 사례로 참여해 우수상을 받으며 지난해 굿뜨래페이로 최우수상을 받은데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사회성과보상사업(SIB)이란 민간이 공공사업에 사업비를 투자하고 성과를 내면 사업비와 성과금을 주는 방식으로 사회변화를 위한 공공과 민간의 협업을 촉진하고 사회문제를 조기 예방해 사회비용을 감소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기초자치단체에서 최초로 부여군에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충남도 최고 초고령화 지자체인 부여군은 전체 노인인구의 22.5%인 전국 160만명과 부여군에서 5000여명이 겪고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치매 전단계이자 치매 고위험군인 경도인지장애에 주목했다.

 

군은 치매로 가는 연결고리를 끊기 위해 경도인지장애자 치매진단율 감소를 목적으로 사회성과보상사업을 추진해 이번 대회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정현 군수는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치매예방 사회성과보상사업을 통해 부여형 치매예방 표준안을 구축하겠으며 더 나아가 부여군의 치매예방 사회성과보상사업 성공모델을 타 지자체에 공유해 부여군과 대한민국을 치매 걱정 없는 더 건강한 사회로 만들어나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28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