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14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의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해나루가 2021년 제4회 국민공감 캠페인 고객만족공감브랜드 지방자치단체 우수 농특산물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국민공감캠페인 브랜드 대상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후원하는 전국 단위 시상식으로 당초 14일 개최키로 했으나 지속된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 선정패 전달 형식으로 이뤄졌다. 


올해 시상은 산학연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서류심사, 최종심의 등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쳤으며 전국 각지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과의 치열한 경쟁을 물리친 해나루는 대상의 영예를 안으며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주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해나루 농산물은 무기물이 풍부한 서해안 옥토에서 맑고 깨끗한 물과 충분한 햇살을 맞고 자라 신선한 품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으며 특히 해나루 쌀은 2007년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이 인증하는 우수농산물 관리시스템인 GAP 시설 인증을 획득하고 그해 유럽을 시작으로 17개국(미국, 유럽, 중동, 동남아 등)에 매년 수출되면서 그 품질을 해외에서 높이 인정받고 있다.


손종천 농업정책과장은 “해나루가 농특산물 브랜드 가치를 공인받은 만큼 그 명성을 이어가며 브랜드가치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28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