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14 21: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시책구상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우한 폐렴 감염증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따라 황선봉 군수를 비롯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2022년 집중 추진하게 될 신규 보완시책 주요 핵심사항에 대한 보고와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신규시책 188건, 보완시책 34건 총222건이 발굴됐으며 정부에서 집중 추진하고 있는 한국판 뉴딜 관련사업이 다수 담겨있다. 


2022년은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에 따른 사회 전반적 혼돈상황 심화와 새 정부 출범, 민선7기의 마무리와 민선8기 시작 등이 맞물린 시기며 군은 이런 여건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시책구상은 예산군정책자문위원회의 자문을 받아 5대 군정목표인 신뢰받는 섬김행정, 약동하는 지역경제, 품격있는 문화관광, 균형있는 희망복지, 가치있는 농업육성 달성을 위해 완성도를 높이고자 노력했다.


주요 시책은 2030 예산군 중장기발전 종합계획 수립, 잘 준비된 혁신도시로서 선제적 대응, 예산형 구도심 재생 뉴딜프로젝트 추진, 예산 Y-맛남 요리 경연대회 개최, 지방규제개혁 우수기관 인증, 예산군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예산군민 안심서비스 스마트앱 보급, 예당호 하늘을 나는 열기구체험 사업, 예산시장 특성화 육성사업 추진, 예산군 스마트 도시 기반시설 구축 등이 제시됐다.

 

황선봉 군수는 “변화하는 시대 흐름속에서 예산군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찾고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2022년 산업형 관광도시 완성에 한발 더 다가갈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28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