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14 22: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지역농업발전에 기여한 우수 전문농업인을 발굴해 제28회 논산농업대상 수상자를 선발한다.


논산농업대상 시상분야는 식량작물, 딸기, 채소 특작, 과수, 축산, 융복합 농업, 농업여성, 청년농업인, 특별상 등 9개 부문으로 지난 1994년부터 지금까지 총190명이 수상했다.


선발대상 기준은 논산시에서 5년 이상 영농에 종사하고 분야별 전문성을 갖춰 3년 이상 해당분야 농업발전에 공로가 있는 자, 청년농업인은 지역 농촌을 리더하는 40세 이하 농업인, 과학영농과 새기술 실천으로 부가가치 창조와 농업인 소득 증대 등 논산농업 발전에 현저한 공이 있는 농업인, 평소 근면 성실하고 검소한 생활로 주위의 존경을 받으며 모범적인 가정을 꾸려가는 농업인 등이다.


특별상 부문은 최근 5년 이상 논산시에 거주하며 농업발전에 특별한 공로가 있는 자에 시상한다.


신청접수는 오는 10월 1일까지며 읍면동장과 농업인 단체장이 각 분야별 후보자를 발굴해 추천서와 소정의 서류를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로 제출하면 이후 수상자 선발 심의위원을 구성해 현지 조사와 심의 위원회를 거쳐 부문별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11월중 우한 폐렴 감염증 발생 상황 등을 고려해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수상 트로피를 수여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28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