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14 22: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YWCA가정폭력상담소는 가정 성폭력 피해가정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보수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작업은 충남도와 논산시가 지원하는 2021년 가정 성폭력 피해가정 지역활동가양성 집중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전문 교육을 통해 양성된 지역활동가(멘토)와 가정 성폭력 피해가정(멘티)을 1:1로 연계해 피해자의 자립과 회복을 위한 관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보수작업에는 기관과 지역활동가, 지역봉사단체인 참사랑봉사단 등에서 도움의 손길을 보태 각종 폐기물 정리, 청소, 정리수납서비스, 생필품 지원 등 사례가정의 필요에 맞춘 보수 서비스를 지원했다.


이번에 대상가정으로 선정된 한 가족은 “상담소에서 사례관리를 지원받으면서 가족들이 안정을 찾았는데 이런 좋은 기회까지 제공받게 돼 너무 감사드리며 깔끔해진 주방에서 가족들과 맛있는 식사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YWCA가정폭력상담소는 지난 1999년 개소한 이래 폭력 없는 희망세상, 함께 만들어요를 슬로건으로 가정 성폭력 등 상담지원 사업, 의료, 쉼터, 수사 법률기관 등과 연계한 피해자 지원, 폭력예방교육사업, 시민의식개선을 위한 홍보사업 등을 추진해오고 있다.


또 지역내 인권회복과 평등하고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지난 2019년 전국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시설 평가에서 만점을 받는 등 명실상부한 우수전문기관으로 지역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28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