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17 20: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제27회 아산시민대상 심의위원회를 열고 효행애향부문, 교육복지부문, 문화체육부문, 경제환경부문, 특별봉사부문 5개 부분별 수상자를 선정했다.


아산시민대상은 시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뚜렷한 공적이 있는 시민을 선정 수여하는 상으로 아산시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최종 선정된 시민대상 수상자는 효행애향부문 이의형, 교육복지부문 이의순, 문화체육부문 이광훈, 경제환경부문 구본권, 특별봉사부문 고삼숙이다.


효행애향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이의형 씨는 뇌졸중과 치매로 몸이 불편한 시아버지와 정신질환이 있는 배우자를 지극정성으로 모시며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타의 귀감이 돼 선정됐다.

 

교육복지부문 수상자 이의순 씨는 뇌졸증으로 두 차례나 쓰러져 거동이 불편함에 자원봉사활동에 사명감을 갖고 누적 봉사실적 2만8104시간을 달성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문화체육부문 수상자 이광훈 씨는 농구 꿈나무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하며 생활체육시설 농구교실 운영을 통해 1인 1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받았다. 

 

경제환경부문 수상자 구본권 씨는 거점산지유통센터를 설립하고 활성화했으며 로컬푸드 직매장을 설립하고 이와 연계된 학교급식 공급체계를 구축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별봉사부문 수상자 고삼숙 씨는 저소득층과 착한가게를 위한 후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2020년 아너소사이어티(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클럽)에 가입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한 공을 높이 평가받았다. 


오세현 시장은 “아산시 최고의 영예로운 상을 수상케 된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부문별 공로자를 지속 발굴하고 그 공적을 널리 알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하는 분들이 존경받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29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