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17 22: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시책구상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2022년 새로운 정부와 민선8기 출범에 따른 정치적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정부의 정책방향에 호응하는 미래 신성장 전략 과제, 지역 주요현안과 주민불편 해결 등 군민체감형 시책, 한국판뉴딜에 대응하는 서천형 뉴딜2.0 과제 발굴에 중점을 두고 총235건의 신규 시책을 발굴했다.


주요 시책은 장항 브라운필드 생태복원 그린뉴딜 사업, 지역상생 금강하구 블루뉴딜 조성, 국가 통합물류 보안정보 클러스터 조성, 스마트 해양바이오벨리 조성, 서천갯벌 지속가능한 보존 관리 로드맵 마련, 농특산물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구축, 군청로 상권활성화 프로젝트, 도시재생 스타트업 챌린지, 감염병 발생 선제적 대응강화 사업 등이 보고됐다.


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발굴된 시책들에 대해 전문가 자문을 실시하는 등 충분한 검토를 거쳐 내년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우한 폐렴 감염증 위기 극복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드리며 특히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한발 앞서 대비하고 서천군 미래 백년을 먹여 살릴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29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