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산시의회, 제232회 임시회, 상생 국민지원금 추가지원 추경, 조례 의결 - 상생 국민지원금 모든 시민 확대 재정 투입, “생활안정 활성화 계기되길”
  • 기사등록 2021-09-29 23: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의회는 제232회 원포인트 임시회를 열고 상생 국민지원금 추가 지원 관련 등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을 의결하고 폐회했다.

 

상생 국민지원금의 모든 시민 확대를 위해 속도감 있게 원포인트로 임시회를 열었으며 상생 국민지원금 추가 지원을 담은 긴급 추가경정예산과 아산시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 1건을 심의해 이날 본회의를 통과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집행부에서 제출된 기정예산 1조5653억원 보다 163억원(1.04%)이 늘어난 1조5816억원으로 상생 국민지원금 추가분 등 긴급예산편성 사유 발생으로 163억원을 증액 편성했다.


또 이번 회기 심의 의결된 조례 1건은 아산시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로 사회 경제적으로 중대한 재난이 발생한 경우 아산시민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할수 있도록해 시민의 생활안정과 사회적 기본권 보장의 기반을 마련했다.


황재만 의장은 “우한 폐렴 감염증 장기화에 따른 지역경제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긴급 재정지원 방안이 숨통을 트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 원포인트 임시회를 열었으며 이번에 의결된 상생 국민지원금 추경이 한치의 흔들림 없이 신속히 추진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31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