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18 22: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가 있어도 불편하지 않은 나라, 당신이 있어 참 든든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엄사면 원형광장 일원에서 치매대상자와 가족, 지역주민 15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치매극복의 날은 매년 9월 21일에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를 극복키 위한 공감대를 형성키 위해 지정한 법정 기념일로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관심을 유도코자 마련됐다.


행사는 치매파트너즈가 함께 참여해 치매 지원사업과 치매예방 수칙 안내, 치매관련 O/X퀴즈, 치매에 대한 인식 조사, 시공간 능력 향상을 위한 교구놀이 등 치매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참여코너를 마련해 선뜻 마주하기 쉽지 않은 치매에 대한 접근 장벽을 낮추고 치매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보를 공유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개선될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으며 치매는 조기 발견이 중요한 만큼 징후 발견시 언제든지 치매안심센터로 연락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35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