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09 15:44:1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가 무궁화도시 조성 일환으로 추진한 참샘 무궁화 정원이 9일 개장했다. 

한솔동 세종보 인근 금강변에 시민들이 주도적해 만든 무궁화 테마정원으로 아름다운 조망과 함께 세종시 대표 무궁화 명소가 될 전망이다. 

정원은 무궁화를 꽃 색깔에 따라 6가지로 구분해 심고 나무마다 이름표를 달아 무궁화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돕도록 했는데 꽃의 색깔은 배달계와 백단, 적단, 자단, 청단, 아사달계로 나누어 심었으며 잡목을 정리해 걷고 싶은 숲속 산책길을 만들고 한국식 정자를 배치해 운치있는 휴식 공간을 만들고 모래 놀이장을 설치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안내판을 걸어 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게 했다. 

이춘희 시장과 지역 인사를 비롯한 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갖고 무궁화 기념식수와 정원의 시설물 설명, 무궁화묘목 분양 등을 진행했다. 

이춘희 시장은 “우리시의 나라꽃 무궁화 사랑하기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삼천리강산에 무궁화를 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참샘 무궁화 정원은 특별교부세 국비 6억원을 지원받아 조성됐으며 대상지 결정과 명칭 선정 과정에 시민들이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3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