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04 23: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호서대학교는 교양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교육기부 활동으로 아산교육청과 천안YWCA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대학생과 지역사회 초등학생의 동반성장을 위한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창의 나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더:함교양대학 주관으로 교양수업을 통해 블록 기반 교육용 프로그램밍 언어인 엔트리를 이용한 코딩 교육을 받은 호서대 학부생들이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맞춤형 교육을 실시함으로 자신의 역량과 재능을 지역사회와 나눌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초등학생들은 교육에 참여해 프로그래밍 언어 학습을 통해 자신감과 학습 성취도를 높일수 있었다. 


교육에는 호서대 학부생 25명과 지역아동센터와 아산시 교육청으로부터 연계된 초등학생 30이 참여했으며 교육과정은 지난 2021년 11월 15일부터 12월 26일까지 방과후 80분씩 총4회 운영됐다.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구분해 엔트리 프로그램 기초배우기 등 기초과정에서 캐릭터 그리기, 도형만들기, 태양계 행성 움직임 확인하기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해 보는 내용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이번 교과목을 운영한 더:함교양대학 이경희 교수는 “이번 나눔 교육은 대학과 지역사회 공동의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고 협력하는 차원에서 만들어졌으며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기본 소양인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친숙해 질수 있는 기회를 함께 공유할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재능나눔 교육은 호서대 더:함교양대학이 진행하고 있는 대학혁신사업의 인성교육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이 프로그램은 벤처정신을 가진 사회공헌형 인재양성이라는 호서대의 인재상을 실현키 위한 것으로 독서, 컴퓨터, 영어 등 기초학문 관련 교양 교과목을 개발해 수강생들을 교육한후 기초학문 교육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교육 기부를 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55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