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13 22: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은 서천군 한산면에서 도시재생 주민참여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공동체를 활성화코자 제9기 서천군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한다.


재단은 입학식에서 청운대학교 최종천 교수의 강의를 시작으로 한산면 도시재생대학의 첫 포문을 열었으며 서천군의 쇠퇴현황, 도시재생 이해와 거버넌스, 주민 참여 등을 다른 지역의 사례를 바탕으로 풀어냈으며 다소 어려운 도시재생사업을 주민들의 언어로 순화한 교육으로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제9기 도시재생대학은 3월 2일까지 매주 수요일 한산면 주민자치센터 2층에서 진행하며 주민들의 도시재생역량강화를 높이고 이미 선정된 2022년 도시재생예비사업의 성공추진 기반을 탄탄히 다질 예정으로 한산면에 새롭고 신선한 변화의 바람을 일으킬 출발점으로 기대되고 있다.


주요 교육내용은 도시재생의 이해, 도시재생과 주민 참여, 콘텐츠 발굴의 이해와 사례 등 10가지 주제로 이뤄졌으며 이론교육과 워크숍 등을 병행해 운영한다.


교육을 통해 나온 성과물을 한산면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시 주민들의 의견으로 제출해 주민이 발굴하고 세운 계획이 실현되도록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주민이 한 호흡을 맞춰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57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