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14 21: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나 등급을 받아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코자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과 기초지자체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 행정 활동, 성과와 민원만족도를 점검하는 제도다.


이번 평가는 5개의 평가 항목과 18개의 지표로 상대 평가를 진행해 등급을 결정하는 것으로 예산군은 민원행정 전략과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부문에서 최고 등급 평가를 받았다.


군은 외국인 민원통역서비스 운영, 미스터리 쇼핑(방문민원 친절도 조사), 사회적 배려대상자 전담창구 운영, 퇴직 공무원 청사 안내데스크와 복합민원 상담창구 운영, 친절음악방송 운영, 옥외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운영 등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 결과 좋은 성과를 거뒀다.


군 관계자는 “4년 연속 우수 기관에 선정된 만큼 우수 기관에 걸맞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수 있도록 다양한 민원시책을 발굴해 군민의 공감을 얻을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실현키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58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