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18 21:0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 가족센터는 군민을 대상으로 가족상담, 가족교육, 가족문화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다문화가정의 안정적 정착과 가족 구성원간 소통에 도움을 주는 다채로운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족센터는 2022년 프로그램으로 가족관계영역 14개, 가족돌봄영역 2개, 가족생활영역 9개,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영역 11개 등 총36개 사업을 계획 진행할 예정이다.


가족상담 프로그램은 생애주기에 따라 발생하는 가족내 다양한 갈등을 해결키 위해 전문상담사가 상담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연중 이용 가능하며 가족봉사단 프로그램은 건전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키 위해 마을환경을 정비커나 시설을 방문해 나눔을 실천하는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 가족 사랑의 날 프로그램은 가족단위 문화여가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가족간 친밀감을 강화하고 가족친화 문화를 조성키 위해 진행되고 있으며 천연소금, 카네이션, 토피어리 만들기 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3월부터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다문화가정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한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수 있도록 한국어교육과 한국어능력시험(TOPIC) 대비반과 자국어로 된 교재로 운전면허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가족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다문화가족의 한국사회 조기적응과 사회, 경제적 자립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이밖에 양육공백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방문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돌봄지원사업, 방문교육지도사가 가정에 방문해 부모교육과 자녀생활서비스 등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방문교육서비스 지원사업 등을 진행하며 11월에는 다문화 가족간 소통과 화합을 추진하는 다문화어울림한마당을 개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다양해지고 있는 가족의 형태와 다양한 가족의 욕구를 열심히 청취하고 포용해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수 있는 가족센터로 거듭 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58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