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11 23:07:46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읍행정복지센터는 10일 장애와 질병으로 몸이 불편한 A 씨 자택을 방문, 지붕누수로 인한 주거 환경의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확인하고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회 좋은이웃들 사업과 연계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예산군사회복지협의회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예산읍 천변로에 거주하는 장애인 홀몸 가구에 지붕 누수에 따른 공사를 지원했고 지붕 수리가 마무리 되는대로 누수로 인해 빗물로 얼룩진 벽지를 교체할 예정이다.

지원을 받은 A 씨는 “낡은 구옥이라 비만 내리면 방안으로 빗물이 흘러 들어와 일상생활에 지장이 많았으며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막막한 심정이었으나 지붕 수리를 해줘서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함용섭 예산읍장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곤란을 겪고 있는 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민간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복지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좋은이웃들 사업은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소외계층 상시 발굴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역사회의 민간자원을 체계적으로 활용해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5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