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경귀, 공직선거법 위반혐의 무죄 판결, 아산시장 도전 탄력 받을 듯 - 대전고법, 벌금 100만원 선고한 원심 파기, 무죄 선고 - 박경귀 당협위원장 시장 출마 걸림돌 치우고 힘찬 발걸음
  • 기사등록 2022-02-11 23: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작년 11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천안지방법원 1심에서 벌금형이 선고됐던 박경귀 국민의힘 아산을 당협위원장이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아 아산시장 도전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대전고등법원 제1형사부(재판장 백승협 부장판사)는 11일 오전 열린 항소심 선고공판에서 “1심에서 판단한 공소사실의 증명이 없어 무죄에 해당한다”고 판시했다. 


작년 11월 천안지방법원은 1심에서 “피고인이 자신의 경력을 대통령 소속 국민대통합위원회 국민통합기획단장(1급)이라고 표기한 것은 허위사실 공표에 해당된다”며 벌금 100만원을 선고한바 있다. 


이번 대전고법 항소심 선고가 무죄로 나오자 박경귀 위원장은 “감사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며 재판부에 감사를 표했다. 


법정을 나온 박 위원장은 기자들과 전화 통화를 통해 “사필귀정이다. 아산시장에 출마해 반드시 탈환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64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