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2-14 23: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호서대학교가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2년 창업중심대학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창업중심대학은 지역 청년창업 확산의 거점 역할 수행과 성장단계별 예비 창업자 발굴 육성을 위해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기관을 선정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호서대학교는 권역별 1개씩 선정하는 본 사업에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연간 국고지원금 75억원 내외의 사업비로 5년간 총375억원 규모의 사업을 추진케 됐다.


호서대 창업중심대학 사업단은 벤처정신에 기반한 충청형 유망 청년창업가육성 성과 극대화를 위한 창업 종합 플랫폼 구축을 위해 지역유망 청년창업가 발굴, 단계별 창업역량 강화, 지역 청년창업 생태계확산, 충청형 창업패키지 지원 등 총4개의 추진전략을 통해 충청권 청년창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또 충청권 청년창업 생태계 구축과 확산을 위해 충남, 대전, 충북의 대학들과 협력을 통해 청년창업의 성공모델을 만들기 위한 노력과 동시에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충남도, 아산시 등 지자체를 포함한 총48개의 기관이 호서대학교와 함께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의 책임자를 맡은 김병삼 교수는 “대한민국의 중심 충청이 청년창업의 중심으로 성장해 나아가도록 다년간의 산학협력과 벤처기업 육성 노하우 역량을 투입해 충청에 특화된 창업 종합 플랫폼을 구축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64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