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향대, 직장인 대학생 37명 특별한 입학식 개최 - 기업체 근무, 주말 대학 공부 37명 직장인 대학생 - 산업경영공학과 등 5개 계약학과 신편입생 한자리에 모여 입학식 열고 첫 …
  • 기사등록 2022-03-07 23: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순천향대는 교내 유니토피아관 3D홀에서 계약학과 신편입생 37명을 대상으로 토요일의 특별한 입학식을 갖고 첫 수업을 시작했다.


대학 관계자에 따르면 이들은 모두 기업체 재직자로 주말에 운영되는 산업경영공학과, 자동차산업공학과, 신뢰성품질공학과, 세무회계학과, 융합기계학과 등 5개 계약학과의 교육과정 이수후 학사학위를 취득케 되는 일 학습병행과정 학생들이다.


입학식은 참석자 소개, 학장 인사말, 학과장 축사, 기업체 대표 축사, 입학 허가, 입학 선서, 학생증, 교표 전달, 기념촬영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입생 대표로 입학 허가서를 수여 받은 산업경영공학과 김기춘 씨는 “평소 품고 있었던 대학 진학에 대한 만학의 꿈을 실현케 돼 기쁘며 토요일에 공부하는 대학 생활이 쉽지는 않겠지만 학우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멋진 캠퍼스 생활을 하겠다”고 말했다.


유성용 창의라이프대학장은 “새로운 꿈을 실현키 위한 여러분의 도전을 응원하며 앞으로 4년간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하다 보면 여러 가지 난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의 극복을 통해 또 다른 성장이 있을 것”이라며 격려했다.


또 이날 순천향대 계약학과 참여기업군 대표기업으로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 전문 생산 업체인 ㈜동호테크 장형석 대표는 “37명의 직장인 대학생에게 축하와 박수를 보내며 주말에 대학에서의 공부가 힘들겠지만 남다른 노력으로 미래를 준비한다는 자부심으로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창의라이프대학은 자동차산업공학과, 신뢰성품질공학과, 산업경영공학과, 융합기계학과, 세무회계학과 등 5개의 일반 계약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산업체에서 소속 직원의 학력 신장과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학비의 50%를 지원하며 소속 직원은 회사와 학교생활을 병행하며 학위를 취득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69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