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16 09:50:0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순천향대 산학협력단의 천안호두 코스메슈티컬과 생활용품 개발 육성 사업이 중소벤처기업부 2018년 풀뿌리기업 육성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풀뿌리기업 육성사업은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해 고부가가치 R&D를 통한 제품개발과 기술지원, 사업화지원 등 지역기업 매출신장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통합형 기업지원 사업이다.

 

이번 선정에 따라 순천향대 산학협력단은 천안지역 특산물인 호두를 활용한 오일 제품과 화장품, 생활용품 개발을 추진하며 사업비는 3년 동안 국비 9억원을 포함 총14억4000만원이 지원된다.


도는 이번 공모를 위해 관계자 워크숍과 사전 컨설팅을 통해 사업계획서를 보완했고 신규 사업 평가에서 사업의 필요성 등을 적극 설명해 최종 선정됐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천안 호두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 개발로 지역 밀착형 산학협력 모델을 발굴해 나아갈 것이며 지역특화자원을 활용한 풀뿌리 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그간 풀뿌리기업 육성 사업으로 프리미엄 온천수 기반 코스매틱 제품 글로벌 명품화 사업 등 6개 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 내 지역특화자원을 활용한 풀뿌리기업 지원에 노력해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7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