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23 22:2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 관내 두마면에 소재한 사계고택이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하는 2022년 안심관광지로 선정됐다.


2022년 안심관광지는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지친 국민들이 몸과 마음을 치유할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위생 안전관리가 우수한 친환경 관광지로 지자체 추천과 전문가 검토를 거쳐 전국 198개소, 충남 20개소가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사계고택은 조선시대 예학의 대가인 사계 김장생 선생이 벼슬을 버리고 고향에 내려와 제자들과 학문을 연구한 유서 깊은 곳으로 충남도 기념물 제190호로 지정돼 있다.


시는 김장생 선생의 정신을 기리고 사계고택을 지역민과 함께 하는 공간으로 마련키 위해 매년 문화재청 보조사업인 고택 종갓집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유유자적 사계고택 체험을 운영중이다. 


유유자적 사계고택 체험은 리마인드 웨딩과 향토탐방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사계고택이 지니는 역사적 의미를 되새김과 동시에 방문객에게는 작은 추억을 선물하고 있다.


한편 계룡시는 시를 대표하는 새로운 관광자원 마련과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 2003년 선정한 계룡8경을 사계고택이 포함된 계룡9경, 3체험으로 재선정했다.


대표 볼거리 9경은 계룡산 천황봉, 사계고택, 향적산 치유의 숲, 암용추, 입암수변공원, 괴목정, 계룡병영체험관, 신도내 주초석, 계룡문이며, 3체험은 안보병영체험, 자연생태체험, 고택체험이 선정됐다. 


시는 9경과 3체험 관련 프로그램을 집중 개발해 시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멈추었던 일상이 회복되고 있는 요즘 안심관광지로 선정된 사계고택을 중심으로 계룡시 대표 관광자원의 적극 홍보에 나설 예정이며 관광객이 안심하고 방문해 재미있게 즐길수 있도록 관광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88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