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25 22: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공갈등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공공정책의 수립과 집행 전반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증가, 다양한 이해관계에 따른 정책지연과 비용증가, 사회적 합의형성을 위한 적극적인 갈등예방의 필요성 증가 등 변화하는 시대상을 반영해 공직자에게 필요한 갈등관리 능력 배양을 위해 열렸다. 


교육은 박치호 한국갈등전환센터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실제 공공부문에서 발생한 갈등의 원인과 배경, 해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며 교육 참가자의 갈등역량 향상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각 갈등 사례를 계룡시에 적용할 경우 예상 가능한 문제점과 그에 대한 해결 방안에 대한 적극적인 토론과 참여가 실시되는 등 단순한 내용 전달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교육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실질적인 갈등관리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춰 교육 참여자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공직자는 “공공정책에 대한 관심 증가와 다양한 이해관계 등으로 인해 크고 작은 갈등이 종종 발생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으로 갈등의 예방과 해결에 필요한 실무를 익힐수 있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적절한 갈등은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조직전반의 발전을 유도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며 적절한 갈등이 시 발전의 밑거름이 될수 있도록 공직자 갈등관리 역량 향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88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