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08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군농업기술센터는 청양군 청남면에서 예쁘고 화려한 다알리아 수확이 한창이다.


프리지어 촉성재배 시범사업 성공에 이어 4년전 틈새작목으로 다알리아 종묘를 보급해 이뤄낸 성과다.


꽃 모양이 선명하고 다양한 다알리아는 국화과에 속하는 꽃으로 당신의 사랑이 나를 행복하게 합니다, 당신의 마음을 알게 돼 기쁩니다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다.


햇빛이 잘 들고 배수가 잘되는 곳이면 어디서든 잘 자라며 초여름부터 늦가을까지 화려한 꽃이 피기 때문에 주로 화단, 정원, 꽃꽂이용으로 많이 쓰인다.


구슬땀을 흘리며 꽃을 수확하고 있는 김정수 대표는 화훼분야 40년 경력의 전문가로 다알리아 재배에 있어서 남다른 재배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주변 농가에 선한 기술력을 전파하고 있다.


김 대표는 “다알리아 꽃말처럼 오랜 기간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지친 이웃들에게 꽃을 선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현재 청양군 화훼농가는 10여농가(4ha) 규모며 프리지어, 다알리아, 과꽃, 라넌귤러스 등을 재배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화훼재배 농가에 전기온풍기 등 시설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해 연중생산 체계가 이뤄지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91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