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19 18:17:4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자원봉사센터 귀사랑전문자원봉사단과 테이핑전문자원봉사단 13명은 18일 오석산요양원을 방문해 이혈요법과 테이핑요법 봉사활동을 펼쳤다. 

평소에 사랑나눔 운동을 적극 실천하는 귀사랑 자원봉사자들은 이날 손끝으로 직접 실천하는 재능봉사활동을 통해 수혜자 욕구 충족에 기여했을 뿐 아니라 적적한 요양원 생활인들의 말벗이 되어줌으로 따뜻한 사랑의 온기를 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혈요법과 테이핑요법 전문 양성교육을 수료한 봉사자들은 3회 이상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오지마을 등을 방문해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부여군 관계자는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삶의 일부분을 나누는 자원봉사활동은 군민과 함께 여는 행복한 부여를 만드는 원동력이며 자원봉사자의 체계적인 관리와 전문자원봉사활동의 확대 운영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에 부여군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15개 전문자원봉사단과 7개 단체로 구성된 굿뜨래전문자원봉사단, 기업, 기관, 단체가 참여하는 1+3 사랑나눔 자원봉사단, 지역협력 구축봉사단 등 160개 단체 15841명이 등록돼 있으며 이중 15개 전문자원봉사단은 각 분야별로 매월 1~3회 이상 사회복지시설을 비롯한 노인시설과 마을회관 등에 찾아가는 사랑의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9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