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19 18:03:26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보령시는 오는 23일부터 6월 29일까지 보령을 대표하는 경치와 최고의 음식을 선정하는 보령 8경과 8미를 공모한다. 

공모는 지난 1996년 8경과 8미 선정 이후 시대적 흐름과 최신 트렌드, 새롭게 부각되는 관광지, 특화 음식 등이 지속적으로 변해 시민은 물론 보령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했다. 

누구나 응모할 수 있는 일반 공모 분야와 SNS 유저들을 위한 SNS 파워유저 분야로 구분되고 신청은 1인당 경치와 음식 각 1건으로 제한하며 보령시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직접 신청 양식을 내려 받아 제출하면 된다. 

시는 해당 기간에 제출된 후보지 중 설문조사와 선정위원회의 열어 선정지를 최종 확정하며 선정된 아이디어 응모자 중 일반 공모 분야 20명과 SNS 파워유저 분야 8명을 각각 뽑아 20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선규 관광과장은 “대천해수욕장과 머드축제를 중심으로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지만 최근에 다양한 사계절 아이템과 관광지가 새롭게 발굴돼 현재 기호에 맞는 최고의 경치와 음식을 선정하는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보령 8경은 국민관광지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 성주산자연휴양림, 보령댐 물빛공원, 오서산, 외연열도, 오천항, 월전죽도이고 8미는 사현포도와 꽃게탕, 천북 굴 구이, 간재미 무침, 까나리 액젓, 보령산 돌김, 키조개 요리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9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