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4 23: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장항읍 원수1리 마을회관 일원에서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해 12월 장항읍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 사업(성원그린나래 새뜰마을 사업)의 일환으로 리모델링 공사를 착공한 원수1리 마을회관은 올해 5월 준공했으며 이날 이를 기념하는 마을잔치를 열었다.


이번 펼쳐진 한마당 행사는 성주1리, 원수1리 마을 어르신과 주민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준비된 음식과 함께 가수초청 공연, 야외 영화관람 등을 즐기며 그 동안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상호 교류치 못했던 아쉬움을 달랬다.

 

행사에 앞서 진행된 주민 역량강화 허브 프로그램에 주민들을 격려키 위해 참석한 노박래 군수는 “새롭게 단장한 마을회관으로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어르신들이 편히 즐기는 모습을 보니 정말 기쁘며 더 많이 변화되는 마을 환경과 나아가 더욱 발전하는 장항의 모습을 보실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성원그린나래 주민 역량강화를 맡고 있는 우린협동조합과 서천군노인복지관, 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 등이 상호 교류협력 협약으로 진행된 행사로 성원 그린나래 마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상호 협력하에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마을 주민들은 오는 25일 새뜰마을 사업 선진 사례지인 전주시 용머리 여의주마을로 선진지 견학을 떠나 마을을 탐방하고 마을협동조합 설립과 운영 과정 등을 배워 마을 활성화를 위한 주민참여 의지 제고를 다짐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95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