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7 21: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예산읍 소재 더스타컨벤션에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지자체가 지역 청년 일자리를 창출키 위한 사업을 만들어 운영할수 있도록 행안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며 참여기업을 모집해 청년별로 적합한 일자리를 매칭해 지원한다.


교육에는 지역내 중소기업과 공익서비스 제공기업 등에 근무하는 2022년 지역 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 청년 근로자 30여명이 참석했으며 비합숙 2일 연속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기본교육 10시간과 심화교육 6시간으로 구성돼 지역지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이해, 내고장 제대로 이해하기, 직업의식과 직업윤리, 회사예절과 사원예절, 청년 지역정착과 선배 창업가와의 만남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사업 참여 청년들의 직무역량을 개발하고 조직 적응력을 도모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청년근로자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참여 청년들의 올바른 직업 가치관 형성과 지속적인 직장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수 있는 청년일자리 확대를 위해 더욱 박차를 가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96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