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7 22: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월8일부터 12회에 걸쳐 진행한 전통주&발효식초 가공 교육이 지난 24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교육은 전통주와 발효식초에 관심 있는 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발효이론 심화, 식초 상표와 특허 등록, 제조 허가기준의 이론과정과 주류와 과일을 이용한 식초 제조, 코디얼 음료, 초밀란, 코티즈치즈, 식초비누 만들기 등 실습 과정이 병행됐다.

 

특히 서천 쌀과 다양한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해 전통주를 빚고 이를 숙성시켜 천연발효식초를 만드는 연계 교육과정이 발효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는 평을 받으며 교육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교육에 참여한 한산면 거주 유수경 교육생은 “최근 발효식초의 항산화 효능이 각광을 받고 있으며 간단한 방법으로 식초를 만들고 식초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게돼 교육에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교육을 진행한 농업기술센터 김재경 생활자원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의 안전한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발효식품을 상품화해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하나의 식문화로 자리매김할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96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