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7 23: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부여군여성일자리협의회를 개최했다.


부여군여성일자리협의회는 여성기업인 대표와 여성새일센터, 부여군 군민참여단과 일자리 업무담당자가 모여 만든 단체로 여성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력을 맞춤형으로 양성하는데 뜻을 같이했다.


군은 여성새일센터 사회복지사 실무전문가 과정 직업훈련을 통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갖고는 있으나 경력단절 등으로 미 취업 상태인 여성들 14명에 대해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 했다. 


전문과정을 마친 여성들은 일자리 협력망을 통해 1년간 사후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일자리 연계를 받을수 있다.


군은 이번 협의회에 관내 사회복지기관 관계자를 초청해 여성들 직업훈련과정을 소개하며 여성들의 채용에 앞장서 주기를 요청했으며 경력단절 여성을 채용커나 채용을 약정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을 체결해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여성들의 취창업을 지원하고 구직 희망 여성들이 모두 취업할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여성친화적인 지역사회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96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