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01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최원철 시장이 공주문예회관에서 취임식을 갖고 민선8기 공식 임기에 돌입했다.  


이날 오전 보훈공원을 찾아 참배를 마친 최 시장은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시민대표와 각 기관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민선8기 출범을 알렸다. 


최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중부권 대표 역사 문화도시 공주시장으로 첫걸음을 내딛는 오늘, 기쁨보다는 무거운 책임감과 소명감으로 이자리에 섰으며 공주 발전을 위해 분골쇄신하라는 시민 여러분의 뜻을 받들어 주어진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민선8기 시정 비전을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으로 정했으며 항상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경청하고 열린 자세로 소통하며 공주시민이 희망하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공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를 구현키 위한 4대 시정 목표는 사람이 넘쳐나는 명품도시, 활력이 샘솟는 경제도시, 시민이 행복한 교육 복지도시, 품격 있는 문화 관광도시를 제시했다. 


최 시장은 “지금 공주시는 위축된 지역경제와 저출생, 고령화에 따른 인구감소와 일자리 부족과 청년층의 유출 등 극복해야 할 난제들이 산적해 있으며 시민들과 함께 이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 강한 공주로 다시 태어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민선8기 시정은 그어느 때보다 강한 추진력과 실천하는 일하는 시정이 될 것이며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한 자세로 소통과 섬김의 행정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공주시민들의 염원과 희망을 안겨드릴수 있도록 각오를 새롭게 다지고 변화와 혁신의 끈을 더 단단히 동여매고 더욱 강한 공주, 시민 모두가 행복한 새롭고 희망찬 공주를 만드는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97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