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01 23: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의회는 1일 제236회 임시회를 열고 제9대 아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김희영 의원을 부의장에 이기애 의원을 선출했다.


이날 17명의 시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의장단 선거에서 3선인 김희영 의원이 의장에 선출됐으며 의장 선거에 이어 진행된 부의장 선거에서 3선 이기애 의원이 부의장에 선출됐다. 


또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홍성표 의원,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 맹의석 의원,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 안정근 의원, 건설도시위원회 위원장 김미영 의원,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윤원준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각 상임위원회 별로는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신미진 의원, 이기애 의원, 박효진 의원, 이춘호 의원, 홍순철 의원, 김은복 의원,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춘호 의원, 명노봉 의원, 전남수 의원, 김은복 의원, 복지환경위원회 부위원장 박효진 의원, 이기애 의원, 천철호 의원, 김미성 의원, 김은아 의원, 건설도시위원회 부위원장 홍순철 의원, 홍성표 의원, 윤원준 의원, 신미진 의원, 윤리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천철호 의원, 김미성 의원, 전남수 의원, 이춘호 의원으로 구성을 마쳤다.


김희영 신임 의장은 “제9대 아산시의회의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뜻 깊은 날에 아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데 대해 선후배·동료 의원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막중한 책임을 느끼며 더 행복한 미래의 아산이 될수 있도록 시민의 곁에서 동고동락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또 오후 1시 30분에 개최된 개원식은 박경귀 시장을 비롯해 내외빈과 공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 선서, 의원 윤리강령 낭독, 개원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희영 의장은 개원사에서 “제9대 아산시의회는 급변하는 사회 문화 분위기에 따라 시민의 눈높이에 맞추고 시민의 뜻을 온전히 반영해 변화와 혁신을 적극적으로 주도하는 역량을 갖춘 선진의회로 거듭날 것이며 선거구나 정당에 연연하지 않고 시민들의 고귀하고 소중한 뜻을 가슴 깊이 새겨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시민 앞에 무한한 봉사자가 될 것을 엄숙히 다짐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97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