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23 19:38:2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일부터 20일까지 소형건설기계 조종 교육을 실시해 60명의 농업인이 굴삭기 조종면허를 취득하는 성과를 냈다.

소형건설기계 조종사 면허 취득과정 교육은 전문교육기관에 위탁 진행했으며 농업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농업용 굴삭기를 지역 농업인이 영농현장에서 안전하게 이용하는데 큰 도움이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는 5대의 농업용 소형굴삭기를 확보해 조종면허를 취득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임대용으로 활용하며 그 동안 면허가 없어 임대용 굴삭기를 농업에 활용하지 못하던 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신청을 받아 70명의 교육을 지원할 계획으로 현재까지 60명이 교육을 이수했고 7월 중에 1회의 교육을 더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굴삭기의 작동원리를 비롯한 운전조작과 간단한 고장에 대한 진단과 정비기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사항 등 농업용 소형굴삭기를 조종하는데 필요한 이론과 실습이다.

소형굴삭기를 임대하는 농업인이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해 기준 농업기술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90여종의 농기계 중 대당 임대일수가 7번째로 많아 활용도가 높은 기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오재석 기술보급과장은 “면허취득 농업인들이 농업현장에서 굴삭기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장비 추가 확보와 안전교육 확대 등을 지속적으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0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