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09 23: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자매도시인 일본 다자이후시와 자매결연 10주년 체결 기념 화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박정현 군수와 쿠스다 다이조우 다자이후 시장 등이 참석해 두 도시간 경제와 문화 등 다양한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 협의했다.


부여군과 다자이후시는 1978년 부여읍과 다자이후시가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래 우정을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는 부여군이 자매결연 관계를 승계한지 10주년이 되는 해다.


박정현 군수는 “당초 자매결연 10주년을 기념해 직접 일본을 방문할 계획이었으나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으로 일정이 취소돼 아쉬우며 오는 10월 개최될 제68회 백제문화제에 다자이후시 관계자 여러분이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쿠스다 다이조우 다자이후시장은 “외부적 상황으로 직접 만나지 못해 아쉽지만 화상회의를 통해 뜻 깊은 자매결연 10주년을 기념할수 있어 기쁘며 백제문화제에 꼭 참석해 부여와 한국의 문화를 경험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아직 대면행사에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다양한 채널을 통해 양 지역의 미래지향적 호혜관계 구축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06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