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27 18:06:18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보령시사회복지협의회는 27일 보령복지센터에서 행복보령푸드마켓 활성화를 위한 전문봉사단 발대식과 어르신 돌봄사업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행복보령푸드마켓은 후원 기탁된 식품과 각종 생필품을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층에 물품을 무료로 나눠주는 사업으로 이용자들이 필요한 물품을 직접 선택하는 이용자 중심의 나눔 공간이다.

 위촉된 자원봉사자는 60명으로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22명과 보령노인종합복지관 독거노인생활관리사 38명으로 구성됐다. 

그 동안 수혜대상자가 직접 제공기관을 방문해 물품을 수령해야 하는 불편과 읍면지역의 경우 접근이 어려움으로 이용실적이 저조했으나 전문봉사단의 발대를 통한 찾아가는 이동 푸드마켓 운영으로 보다 많은 대상자에게 물품지원과 서비스 제공이 가능 할 것을 기대한다.

또 위촉에 앞서 국비지원사업인 어르신 돌봄사업 자원봉사자 30명에 대해 봉사자 기초교육을 실시했으며 만65세 어르신에게 돌봄활동을 제공하면 봉사시간 1시간에 1포인트씩 돌봄 포인트로 적립받아 차후에 본인과 가족, 제3자가 돌봄활동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제도로 현재까지 약60여명의 어르신이 선정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건수 회장은 “다양한 분야에 더 많은 자원봉사분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훈훈하고 따뜻한 복지보령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2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