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는 의회동 집행부실에서 아산시 전문건설협회 관계자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아산 지역내에서 시행되는 택지개발, 산업단지 조성, 아파트 신축공사 등에 관내 업체가 많이 참여할수 있는 행정적 지원을 요청하며 이뤄진 이번 간담회는 건설도시위원회 김미영 위원장, 홍순철 부위원장, 홍성표 위원, 신미진 위원과 대한전문건설협회 아산시 운영위원회 관계자와 아산시 집행부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는 사업승인 등 인허가 단계인 사업 초기부터 지역업체 참여 강력 권장, 민간 대형 사업장 관내 업체 참여 이행실태 등 수시 점검과 관리, 신규 대규모 민간사업장 지역업체 참여 협약(MOU) 체결 추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TF팀 운영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으며 간담회에 참여한 위원과 건설 관계자, 시 관계부서는 서로 의견을 나누며 건의 사항 반영 가능 여부 등을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를 주재한 김미영 위원장은 “지역 전문건설업계의 현안 사항과 애로사항을 논의하는 좋은 자리였으며 일회성 회의로 해결할수 있는 사안이 아니기 때문에 건의 사항에 대해 구체적으로 검토하고 추진상황 등을 다음 간담회에서 재논의해 지역 전문건설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보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