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01 18:41:07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보령시는 오는 5일 보령종합체육관에서 어린이와 가족, 시민 등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기념 푸른 꿈 한마음 축제를 개최한다. 

시가 주최하고 리얼빅 스테이지컴퍼니가 주관하는 행사는 제96회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하는 따뜻한 가정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식전행사로 B-boy와 한국무용 퓨전 팀인 로우패밀리의 댄스공연이 열리고 이후 기념식에서 어린이 헌장 낭독과 모범 어린이 표창이 진행된다. 

문화공연과 가족참여 이벤트는 SBS 개그맨 김일희의 사회로 레크리에이션과 뮤지컬 갈라 뮤럽 공연, 반짝반짝 동요제 제목을 맞춰봐, 마술쇼, 딱지왕 등이 열린다. 

또 건강가정지원센터와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 청소년문화의집 등이 참여해 캘리그라피를 비롯한 바람개비 만들기와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도예체험, 화분만들기, 드론과 VR체험 등 어린이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행사도 마련된다. 

이를 위해 시는 행사장에 가족 단위 시민과 차량이 한꺼번에 많이 몰릴 것을 대비해 시 공무원과 보령경찰서, 보령소방서, 해병전우회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곳곳마다 안전요원으로 배치하고 응급의료진과 화재 진압반도 편성하는 등 안전사고 대비책을 마련했다. 

김봉갑 사회복지과장은 “맞벌이 가정 증가 등 급속한 사회 환경의 변화로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하는 시간이 많이 줄어 이날 하루만큼은 온 가족이 모여서 신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4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