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02 19:05:29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보령시 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걷기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난달 24일부터 달빛 걷기 동아리를 운영 중이다. 

달빛 걷기 동아리는 현재 5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대천천변 내 백마아파트 앞에 위치한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모여 스트레칭을 한 후 대천천변을 걷는 코스로 운영한다. 

특히 낮 시간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고 전문운동지도자의 지도아래 운동 전후 스트레칭 법을 교육 받으며 걷기 자세교정과 올바른 걷기방법 등을 배우면서 모두 2.3km로 구성된 대천천변 걷기코스를 걷고 있다. 

김형곤 소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걷기운동을 통해 근력강화와 비만, 만성질환 예방 등 시민들의 건강위험요인을 감소시키는데 노력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달빛 걷기 동아리는 보령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운영 당일 현장접수를 통한 참여가 가능하며 동아리에 가입되면 걷기 프로그램 참여 전후 건강상태변화를 확인토록 기초검사와 맞춤 건강상담도 진행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4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