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02 18:27:5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홍성군은 지난 1일 충남도에서 실시한 2017년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50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지방세정 종합평가는 매년 실시되는 시군별 지방세정 전반 업무추진에 대한 종합평가로 우수 시군에 대해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지방세정 발전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각 시군간 지방세와 체납액 징수 상황, 세무조사 실적, 세외수입 징수상황, 부실과세 방지추진, 납세편의 시책추진 노력 등 총 6개 부문 13개 항목에 대한 성과를 바탕으로 공정하게 이뤄졌다.

홍성군은 도내 타 시군과 비교해 부실과세 방지 1위, 체납액 징수평가 2위 등을 기록하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고 특히 성실납세자에 대한 인센티브 정책과 납세지원 콜센터 운영 등의 특수시책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우수기관 선정은 군 세정에 적극 협조해주신 군민들이 이뤄낸 성과라고 생각하며 지방세수확충을 통한 안정적 자주재원 확보와 군민의 다양한 세무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체계적인 세수분석과 세원관리, 체납액 일제정리와 관외체납액 합동징수팀 운영, 마을세무사 제도 운영 등을 통한 세심한 세무행정을 보이고 있으며 올해는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납부 가능한 ARS 전화납부 시스템 구축을 통해 주민들의 납세불편을 최소화하고 선진행정을 구현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5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