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20 23:1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봄꽃 시즌을 맞아 오는 4월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지역내 벚꽃 명소 곳곳에서 계룡 우리동네 벚꽃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


계룡시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벚꽃 행사는 오는 10월 열리는2023계룡군문화축제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지난 3년간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해 모임과 지역축제가 제한됨에 따라 한곳에 모일수 없었던 시민들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시는 관람객 분산과 계룡시 곳곳에 피는 벚꽃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구경하고 봄을 만끽할수 있도록 엄사면 향한리, 도곡리, 계룡대 제3문 일원 등에서 분산 진행할 예정이며 봄나들이 방문객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벚꽃 나들이 기간중 진행되는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예술단체와 버스킹 공연, 동네장기자랑, 치매극복 걷기행사, 페이스 페인팅, 풍선아트, 에코백 만들기 등 체험 행사, 주민 주최 향한리, 도곡리 마을 행사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행사장내 순환 셔틀버스를 운행해 관람객의 교통 편의를 제공하고 벚꽃 경관조명 설치를 통해 밤에 더욱 아름다운 벚꽃을 즐길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응우 시장은 “계룡시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벚꽃 나들이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봄의 향연을 만끽하시길 바라며 벚꽃은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실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52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