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 응봉면행정복지센터는 6일 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자체 민원전화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2017년도 공무원 민원전화친절도 평가 시 미흡한 부분을 개선해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민원서비스의 가장 기본이 되는 전화친절도 향상을 위해 좋은 대화의 방법과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는 대화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민원인을 배려하는 표현을 직접 연습해 교육의 현장감을 높였다.
현용환 응봉면장은 “이번 교육으로 직원들의 친절의식과 군민이 공무원에 대한 친절의 공감대가 향상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일회성 교육이 아닌 매월 친절교육을 정례화해 군민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