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07 13:00:3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5일 8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봄벌 사양관리와 꿀벌 육종 기술을 주제로 예산군양봉연구회 과제교육을 개최했다. 

예산군양봉연구회는 2003년 2월에 조직해 15년간 꾸준하고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품목농업인 단체로 총 143명의 많은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농업인 단체다. 

최근 귀농인이나 오랜 직장생활 후 은퇴한 사람들이 양봉이라는 산업에 매력을 느껴 양봉연구회원 또한 조금씩 증가하는 추세로 이번 과제교육은 이러한 흐름에 부응해 양봉산업의 전반적인 기술에 대한 교육을 추진했다. 

과제교육의 주제는 봄 꿀벌 사양관리 기술로 질병관리 기술, 응애관리 기술, 봉산물과 기자재 활용 기술, 봉독활용 기술, 꿀벌 육종기술 등 양봉농가가 실제 양봉을 하면서 궁금하고 가려웠던 다양한 소재를 다뤄 특히 호응이 컸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추후 8월경 마케팅 관련 교육을 추진해 예산군양봉연구회 농가가 양봉산물 생산에 그치지 않고 판매와 마케팅에 관련한 기술도 습득해 땀 흘려 생산한 귀한 양봉산물을 좋은 값에 판매할 수 있는 초석이 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