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18 23: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의회는 2023년 제2회 의원회의를 의회동 다목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의원회의 집행부 주요 안건으로 오는 5월12일 개최되는 제242회 임시회를 앞두고 제1회 추가경정예산 안 편성, 2023년 아산페이 운영계획 변경, 아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추천, 재산세 도시지역분 적용대상 지역 추가 지정 안, 아산시 자전거이용활성화위원회 위원 추천, 아산역사박물관 건립추진위원회 위원 추천,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민간위탁 심의위원회 위원 추천, 아산시 어르신 안전보행기 지원계획, 아산시 장영실과학관 민간위탁 심의위원회 위원 추천, 아산시 민주시민교육자문위원회 위원 추천, 옴부즈만 추천위원회 위원 추천 등 11건이며 관련 부서장의 세부 설명이 있었다. 


의원들은 제1회 추가경정예산 안 편성과 관련해 의회의 심의 의결 사항인 추가경정예산 안에 대한 설명 자료가 부실하다고 한목소리로 말하며 주요 세출 내역중 국도비 집행 잔액 반환분과 행정운영경비 인상분에 대한 세부내역 자료를 추가 제출토록 했다.


이어 2023년 아산페이 운영계획 변경 보고에서 홍성표 의원은 계속되는 물가상승과 어려운 지역경제 상황에서 아산페이 발행액이 전년 대비 감소한 것에 우려를 표하며 그 동안 가맹점을 늘리려 노력해왔는데 예산 부족을 이유로 기존 가맹점 310개 업체에 대한 가맹점 소급 취소는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으며 또 다른 의원들이 아산페이의 운영 취지를 살려 시민들에게 돌아가는 혜택이 줄어들지 않도록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밖에 7개 위원회의 위원 추천이 있었고 본회의 의결후 선임 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59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