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23 23:3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일상속 작은 실천 1회용품 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 2월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첫 주자로 나선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키 위한 범국민 실천 릴레이 캠페인이다.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장려키 위해 각기관의 SNS에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약속을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박정현 군수는 한국조폐공사 반장식 사장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케 됐다. 


박정현 군수는 “1회용품은 한번 사용하고 폐기돼 자원의 낭비가 심하고 많은 양의 폐기물을 발생시켜 재활용과 처리가 어려우며 불필요한 1회용품 사용을 줄여나가고 각종 회의와 행사시 1회용 컵과 PET병의 사용을 지양하고 다회용컵 사용을 장려하겠다”고 말했다.


박 군수는 다음 1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자로 백명호 부여교육장과 부여군의회 장성용 의장, 부여소방서 류일희 서장을 추천했다.


한편 군은 1회용품 사용줄이기 지원 조례를 제정 운영하고 있으며 1회용품 사용을 줄일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66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